태권도원, 태권도 수련과 체험을 위한 학생 단체 방문이어져 건강과 인성 함양 모두 만족
태권도원, 태권도 수련과 체험을 위한 학생 단체 방문이어져 건강과 인성 함양 모두 만족
  • 김해성
  • 승인 2024.02.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태권도원 방문 예약 학교 50개교 넘어
-대구일마이스터고, 2018년부터 태권도 수련과 체험 활동 진행

 

태권도 수련과 체험을 위한 학생 단체의 태권도원 방문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14일부터 2박 3일간 태권도 수련과 체험 등을 위해 태권도원을 찾은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일마이스터고)를 시작으로 올해 중·고등학생 등 학생단체의 태권도원 방문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일마이스터고는 2018년부터 태권도원에서 신입생 비포스쿨과 군특성화 인성·리더십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임해상 군특성화 과정 선생님은 “학생들이 기숙사 생활을 하며 아침 기상 후 첫 일과로 태권도 수련을 한다. 본격적인 학교 생활에 앞서 마음자세를 바르게 하기 위해 태권도원을 찾았다”고 말했다. 태권도원은 태권도 수련 및 학교 자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과 숙소 등 시설과 고객 지원 등이 뛰어나 매년 찾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체험학습과 수학여행 등을 위해 태권도원을 방문한 학생은 3만 8천여 명으로 2022년 대비 250% 증가했다. 이러한 증가세는 다년간 쌓은 태권도 수련과 체험 프로그램의 완성도와 함께 안전과 친절 등 학생과 교직원 등이 요구하는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을 받는 등 체험 학습장소로서 검증을 마친 점 또한 태권도원만의 장점으로 부각된다.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전국에서 태권도 수련·체험 학습을 위해 태권도원을 찾고 있으며 많은 학교에서 내년도 체험학습 일정을 미리 예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태권도진흥재단은 정부의 학교체육활성화 정책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태권도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월 현재 태권도원 방문 예약을 진행한 학생 단체는 서울, 부산, 세종, 전남 등 전국 50여 개교를 넘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