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전국승마대회 메카로 되나..?‘
밀양시, “전국승마대회 메카로 되나..?‘
  • 김해성
  • 승인 2023.10.1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시, "제2회 밀양시장배 전국승마대회 성공리 치러"
- 전국에서 승마 동호인 밀양으로 집결.
-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어...

 

더뉴스라이트_박준희] 지난 7~8일(양일간) 밀양시 교동 1번지 일원의 밀양강 모례지구 특설경기장에서 ”제2회 밀양시장배 전국승마대회“를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2018년에 제1회에 이어 2023년 제2회를 개최하여 전국 17개시·도 각지에서 승마동호인들이 참가하여 7`8 양일간 400경기 이상을 치렀다.

 

대회 종목으로는 장애물경기, 거북이 달린다. 웨스턴스피드, 권승경기, 릴레이코스, 단체경기 등의 경기로 구성되었으며, 청·장년, 대학부,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로 구분이 되어 여러 계층과 남녀노소과 승마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관람객에게 보여 호응도가 좋은 것을 평을 받고 있다.

대회 기간동안 승마 90필과 선수 및 관계자(심판, 임원) 600~70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관람객들과 관광객들이 대여 모여서 지역 상권에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 대회 관계자는 ”2018년에 이어 재차 참가하면서 밀양강에 아름다움과 자연의 고장으로 승마대회로 최고의 장소, 밀양은 승마대회의 메카“라고 하였다.

대회 관람객은 ”승마대회 관람도 하고, 밀양 영남루, 표충사, 얼음골을 가 볼 계획이라고 하며 말을 타는 아이들이 너무 이쁘다.”고 하였다.

밀양승마협회 권은출 회장은 “박일호 밀양시장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에 감사하며, 다음 대회에는 밀양지역의 문화적 여권을 감안하여, 승마와 관광사업을 서로 같이 상생 할 수 있는 대회를 구상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이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말 육성 사업의 하나로 승마대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밀양시승마협회에서 한국마사회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유치하게 되었으며, 밀양시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마사회, 밀양축협, 기타 등 여러 기관 및 단체에서 후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밀양시와 밀양승마협회가 노력하여 한국마사회 공모사업을 유치하여 전국에 동호인들에게 승마대회로 메카로 불러지고 있다.

앞으로 ”밀양시장배 전국승마대회” 승마동호인들에게 승마대회장으로 메카로 지속적으로 불러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