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씨엠지월드와 MOU 맺어
국기원, 씨엠지월드와 MOU 맺어
  • 김해성
  • 승인 2023.06.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 이동섭 원장, 우 - 이선일 대표]

 

국기원(원장 이동섭)은 캐릭터 콘텐츠 전문기업 ㈜씨엠지월드(대표 이선일)와 캐릭터 및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하고 앞으로 긴밀한 상호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지난 6월 8일 국기원에서 열린 협약식은 국기원과 ㈜씨엠지월드가 토끼를 응용해서 만든 동물캐릭터인 ‘태권 래빗’을 활용,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적극 활용, 태권도붐 확산 및 홍보, 세계화를 위해 힘을 모으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씨엠지월드가 개발한 큰 귀 토끼인 ‘태권 래빗’
[㈜씨엠지월드가 개발한 큰 귀 토끼인 ‘태권 래빗’]

 

양 단체는 △태권도 발전을 위한 홍보 및 태권래빗 캐릭터 활용 △다양한 캐릭터 활용 및 사업 협력 △공동사업에 대한 후원 명칭 사용 등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사업 등을 추진할 때 별도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선일 씨엠지월드 대표는 “국기원과의 협약을 계기로 태권도가 강인함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친숙함을 강조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성공적인 태권도의 세계화를 이끌어 내는데 힘을 보탤 것” 이라고 말했다.

 

2010년 설립된 ㈜씨엠지월드는 그동안 토마스와 친구들 등을 활용, 국내 첫 대형 키즈파크를 기획, 운영한 곳이다. 현재 수도권 최대규모의 실내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와 세라젬웰파크. 테테루드림랜드, 태권래빗스포츠파크 등 다양한 테마파크를 운영 중인 캐릭터 콘텐츠 그룹이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해외에서나 어린이들에게 국기원에 대한 친근감을 표현하고 이를 알리려 해도 캐릭터가 개발되지 않아 아쉬웠다. 앞으로 국기원 홍보 및 상호협력 방안 등을 위해 적극 찾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