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태권도시범문화협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 성료
제1회 대한민국태권도시범문화협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 성료
  • 김해성
  • 승인 2022.10.13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대한민국 태권도시범문화협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가 지난 10일(월) ~ 11일(화) 이틀간 신한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약 2,000여명 태권도 시범선수 및 지도자, 기술심의회와 신한대학교 개교 50주년을 기념하여 태권도 문화체험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해외 25개국 45명의 태권도 선수 및 지도자들이 대회를 관람하며 세계인이 함께하는 대회가 되었다.

대회는 경기부문과 경연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초등부부터 성인부까지 전 연령대가 모여 함께하는 한마당처럼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태권도시범문화협회 임원진들이 2년간 개발한 채점규정 및 난이도를 오프라인 대회로 첫 선보이게 되면서 새로운 채점방법을 통해 선수들과 지도자의 권리와 인권을 보호하고 체계적인 경기문화, 기술체계확립 등 선수들이 개인 기량을 더 확실하게 발휘하며 평가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코로나19 강타로 오프라인 개최가 미뤄져 온 만큼 대회 주최측에서는 “직전 뉴노멀 온라인 대회를 이후 첫 오프라인 대회 개최이다보니 그 의미는 코로나 극복과 태권도 발전에 있다”면서 “선수들이 코로나를 이겨내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기량을 십분 발휘하길 바래왔다.

이번 대회가 계획대로 전 연령대 모든 태권도인의 가을 잔치 한마당처럼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었음에 기쁘다”라며 대회 성료에 대한 소감을 내비쳤다.

11일(화) 대학부 팀경연을 끝으로 2022 제1회 대한민국태권도시범문화협회 전국태권도대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지만 앞으로 세계인이 함께하는 대한민국태권도시범문화협회의 행보와 경기, 경연, 공연대회를 국내외 선수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