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교생들의 태권도 잔치
중·고교생들의 태권도 잔치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06.2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교생들의 태권도 잔치문체부장관기 중·고교 대회, 8월 1일~11일 ‘열전’ 


‘제27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남녀중·고등학교태권도대회’가 강원도 태백고원체육관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열린다.


한국 중·고등학교태권도연맹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겨루기와 품새 부문으로 나뉘어 참가 선수들이 기량을 뽐내게 된다.

이번 대회 겨루기 부문은 8월 1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중등부는 남녀 각 11체급에서 고등부는 남녀 10체급에서 참가선수들이 대결을 펼친다.

겨루기부문 경기방법은 체급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무승부 시 1회전의 써든데스 오버타임(제4회전)을 실시한다. 또 전 경기는 KP&P전자동 전자호구 및 전자헤드기어를 사용하게 된다.

겨루기부문 시장은 종합우승팀에게는 우승기와 상장, 트로피가 수여되며, 준우승·3위·감투상·장려상에게는 상장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 체급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품새 부문은 중·고등부에서 각각 개인, 복식, 단체전으로 나누어 경기가 펼쳐진다. 복식전은 남녀 2인1조로, 단체전은 3명으로 구성된다.

시상은 개인전 부별 입상자에게 상장과 메달이, 복식·단체전 입상자에게 상장과 트로피, 메달이 각각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