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한-아세안센터’, MOU 체결
‘태권도진흥재단’-‘한-아세안센터’, MOU 체결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01.1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한-아세안센터’, MOU 체결
아세안 회원국 대상 태권도를 통한 문화·인적 교류 지원

태권도진흥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5일 태권도원에서 한-아세안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과 아세안 회원국 간 태권도를 주제로 하는 문화·인적 교류 지원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태권도(원) 발전 및 활성화, 태권도를 통한 아세안 국가 국제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협의했으며, 관련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추후 아세안 회원국을 대상으로 태권도 문화 교류 사업을 협력하여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오는 1월 25일부터 31일까지는 재단이 주최하는 ‘제2회 한-ASEAN 청소년 태권도문화교류 캠프’(이하 문화교류 캠프)가 태권도원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업무협약 파트너인 한-아세안센터는 문화교류 캠프 6일차인 1월 30일의 캠프 프로그램 전체를 제공하기로 협의했으며, 현재 양 기관의 실무적 접촉이 진행 중이다.

재단은 업무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태권도를 통해 문화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있어 상호 견고한 협력체계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아세안센터는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아세안 회원국과 우리나라 전반에 태권도라는 새로운 문화 창출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태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과 김영선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 등의 인사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