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세계 태권도 성지로 공식 선포
태권도원, 세계 태권도 성지로 공식 선포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4.09.02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일 ‘태권도의 날’맞아 태권도원 개원식 개최IOC, 세계태권도연맹 위원 등 국내외 인사 2천여 명 참석
 
 

▲ 9월 4일 태권도의 날에 정식 출범하는 태권도원의 T1경기장 외부 전경.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배종신, 이하 재단)은 9월 4일 태권도의 날을 맞아 무주 태권도원 T1 경기장에서 IOC 위원 등 국제 스포츠계 주요인사와 해외 한인 사범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개원식을 개최한다.
 
태권도원은 당초 지난 4월 1일 개원 후, 같은 달 24일 예정되었던 개원식이 연기된 이후 넉 달 만이며, 태권도의 날 공식 개최로 개원의 의미를 더했다.
 
‘새로운 태권도 문화의 창조’라는 슬로건으로 준비된 개원식에는 정홍원 국무총리를 비롯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정세균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전라북도지사, 무주군수와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김태환 대한태권도협회장, 정만순 국기원장 등 태권도 단체장과 원로들이 대거 참석할 계획이다.
 
개원식에는 태권도의 세계화를 위해 헌신해 온 해외 사범들 가운데 16여 개국 200여명을 초청하고 훈포장을 수여하는 등 태권도원 건립 및 태권도 발전에 공헌한 것을 치하한다.
 
또한 IOC위원 및 세계태권도연맹 회원국 협회장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오후 2시 축하공연, 축하연주, 축연무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두시간 가량 진행되는 개원식은 태권도 유공자 포상, 바른주먹 퍼포먼스 등의 공식행사에 이어 내빈들의 태권도원 관람으로 공식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배종신 재단 이사장은 “이번 개원식을 통해 세계 태권도 교육과 수련, 교류의 중심이 될 태권도원의 성공적인 운영과 태권도의 제2의 도약을 이루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지난 2004년, 후보지역 선정 공모 이후 10년 만에 개원식을 갖게 된 태권도원은 전북 무주 백운산 자락 231만 4천 213㎡ 부지에 총 사업비 2,475억원 규모로 건립됐으며 최대 규모의 태권도박물관 및 태권도전용경기장, 체험관, 연수원 등 제반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체험공간, 수련공간, 상징공간 3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태권도원 건립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운영이 시작된 태권도원은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제6회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 제49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 및 국제청소년야영대회 등 굵직한 행사를 개최하며 세계 태권도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태권도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kdwon.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