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해외사업계획 확정
국기원, 해외사업계획 확정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4.07.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기원, 해외사업계획 확정 …
"우선국가, 전략국가, 관리국가 등 3개로 나누어
이에 대한 적절한 정책을 수립 계획"
 
▲ 확정된 해외사업계획서 중 그룹별(우선국가/전략국가/관리국가) 기본사업 추진방향 표
 
 
최근 국기원의 해외지부 문제로 여러 가지 설들이 흘러나오고 있는 가운데 국기원의 한 실무자가 그간의 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항간에 미국지부와 관련해 리베이트설, 국기원을 팔아먹는다는 등의 낭설에 대해 일일이 대응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무대응으로 일관 했지만, 해외지부 등 해외사업을 하면서 아무런 절차 없이 어느 일방이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는 주장을 했다.
 
이 관계자는 미국지부와 관련한 추문들은 소송이 진행 중인 사안으로, 국기원에 불리한 결과가 예상되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소송취하를 위해 협상하는 중에 이런 추문이 더 돌았다고 주장했다.
 
아무런 근거 없이 일부에서 부추김을 근거로 비방하고, 이를 정설화 시키는 것은 국기원을 위해 일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 올 것이라며 경계했다.
 
해외사업과 관련하여 세계 각국의 현황을 우선국가, 전략국가, 관리국가 등 3개로 나누어 이에 대한 적절한 정책을 수립하도록 하고 있는 것이 지금까지 확정된 계획<표 참조> 이라며 25쪽이나 되는 계획서를 공개하면서 잘못된 일에 대한 지적은 겸허하게 수용하겠지만 무작정 흠집 내려는 의혹제기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