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대한체육회, 김정행-강영중 공동회장 취임식 개최
통합 대한체육회, 김정행-강영중 공동회장 취임식 개최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03.23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대한체육회, 김정행-강영중 공동회장 취임식 개최


통합 대한체육회의 공동 회장인 김정행 회장과 강영중 회장의 취임식이 2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됐다. 



김정행 회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지난 21일부로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 체육회를 하나로 합치는 통합 대한체육회 법인설립이 완료되어 한국체육의 희망찬 시작을 전 세계에 알렸다”며 “대한체육회가 25년만에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을 명실상부하게 통할하는 대한민국 체육을 대표하는 체육단체로 그 위상과 기능을 회복하였다”고 말했다.

특히 김 회장은 “오랜 기간의 단절과 갈등을 뒤로하고 통합 대한체육회는 새 시대, 새로운 체육환경에 맞추어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학교체육을 선순환으로 연계하여 같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강영중 회장은 “96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대한체육회와 25년 전 출범한 국민생활체육회가 하나 되어, 대한민국 체육의 새 시대를 열어갈 중대한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강 회장은 “스포츠의 종목별 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의 연계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시대 조류”라며 “이러한 흐름 속에서 대한체육회가 조직 통합을 뛰어넘는 기능 통합을 이뤄야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