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태권도협회 - 광주시협회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 수련비 할인
광주시태권도협회 - 광주시협회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 수련비 할인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4.05.0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정신과 우리 얼이 융합된 자립심 강한 건전아동 육성에
온 힘을 모으겠다"
 

▲ 광주시태권도협회와 광주시가‘태권드림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주시와 광주시태권도협회는 지난 16일 시청 드림스타트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의 태권도 수련비를 일정금액 감면하는 ‘태권드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림스타트는 저소득층,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편부모가정 등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비보조사업으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아동)를 선정하여 욕구를 조사하고, 사례회의를 통해 적절한 서비스를 계획 및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담당하는 시스템이다.
 
광주시와 광주시태권도협회는 이 협약에 따라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1인당 월 태권도 수련비 11만 원 중 광주시에서 5만 원을 지원하고, 국기원 승단심사비용도 부담하기로 했다. 또, 각 도장에서는 월 수련비 4만 원을 포함, 자체승단과 행사비용을 재능기부하기로 했다.
 
참여 드림아동들은 자부담 2만 원만 내면 협약에 동참한 광주지역 27개 도장에서 태권도 수련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서상준 광주시태권도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태권도정신과 우리 얼이 융합된 자립심 강한 건전아동 육성에 온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든 아동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드림스타트센터는 저소득층 가정의 0~12세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 복지, 보육, 교육 프로그램을 통합한 전문적이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경기도 광주지역은 2012년 개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