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태권도협회 ,「부모님께 지도자의 마음을 전하는 실천과정」세미나
안양시태권도협회 ,「부모님께 지도자의 마음을 전하는 실천과정」세미나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4.05.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지도자들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에 대한 교육의 시간
 
▲「부모님께 지도자의 마음을 전하는 실천과정」세미나를 마치고, 사진 중앙이 황인식 안양협회장
 
 
안양시태권도협회(회장, 황인식) 는 지난 23일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부모님께 지도자의 마음을 전하는 실천과정’을 주제로 제 3차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안양시협회에서 정기적으로 일선지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하는 일환으로 열렸다.
 
3차 세미나는 교보생명 전문 강사들을 초빙하여 “부모님께 지도자의 마음을 전하는 실천과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와 지도자들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에 대한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교보생명 CS Consultant 김진아강사, 교보생명 Financial Planner 김연배강사 등이 안양시태권도협회 회원등록도장의 관장, 사범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관을 운영하는 사람들로서는 접하기 생소한 마케팅과 상담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대기업의 영업마인드와, 실제 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실천 방법들을 제시한 세미나였기 때문에 신선하다는 반응이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한 체육관장은 도장을 운영하면서 부족하다고 느꼈던 점 중 하나는 학부모에  대한 상담이었는데 전문 강사들이 상담하는 방법과 이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믿음을 주는 도장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방법 등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기회가 주어져 도장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장은 이번에 배운 상담방법을 도장을 운영하면서 도장의 특성에 맞게 적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세미나의 성과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