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헌 전무, 횡령 의혹 반박
한창헌 전무, 횡령 의혹 반박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8.02.13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전무“검찰조사 충실히 임해 진실 밝히겠다”
횡령 의혹 제기 및 보도외부 개입설제기
고발인,“추가 증거자료 수사 중에 제출하겠다

 

한창헌 대구광역시태권도협회 전무이사가 공금횡령 의혹을 강하게 반박하면서 검찰조사에 충실히 임해 모든 의혹을 풀겠다고 밝혔다.

한 전무는 지난 15일 광주시체육회관에서 열린 대한태권도협회 도장지원특별위원회 회의를 마치고 신상발언을 통해“소년체전 준비기간에‘폭탄’(횡령의혹)을 맞았지만 검찰조사에 충실히 임하겠다”면서 이와 같이 밝혔다.

한 전무는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사법조사를 철저히 받아서 명예 회복은 물론 고발한 존재들의 실체를 확실히 밝히겠다”고 말했다.

그는 먼저 <KBS 대구방송> ‘뉴스 9’보도에 대해“방송 취재기자에게 관련 자료들 다 내놓고 적극 해명했는데, 제보자의 주장대로 뉴스가 나갔다”며“방송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한 전무는 고발인의 실체가 의심스럽고‘외부개입설’을 제기했다. 한 전무는 “횡령의혹을 제기하는 등 대구시협회 임원들을 고발한 사람들은 대구시협회 회원이 아니다”면서“피고발인 선정이 잘못되었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전결권을 행사한 실무부회장은 피고발인에서 빠지고 아무 상관이 없는 상임부회장은 억지로 피고발인에 끼어 넣은 것은 납득하기 힘든 대목이다”면서“이번 횡령 의혹 제기는 힘이 있는 어떤 세력과 합세해서 벌인 일”이라고 주장하며‘외부 개입설’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문표도 던졌다.

대회 참가비 횡령 의혹에 대해 한 전무는 요목조목 반박했다. 한 전무는 정산서를 일반예산과 참가비 및 협찬금 정산서로 구분한 이유에 대해“참가비와 협찬비는 대회 전 정확하게 수입을 미리 예상할 수 없어 해당대회에 들어온 수입으로 대회 보험료 등을 포함해 지출로 먼저 처리한다”면서“다른 지출 부문을 일반예산 수입에서 처리하고, 일반예산 수입이 남으면 다시 협회에 귀속시킨다”고 설명했다.

한 전무는 또한 정기대의원총회 결산보고에 이 부분이 빠진 것에 대해“관례에 따라 팽창예산을 하지 않기 위해 대회가 끝난 후 이사회에서 승인이 모두 끝난 참가비와 협찬금에 대해서는 대의원총회 결산보고서에 별도 기재를 하지 않았다”며“그러나 모든 수입과 지출에 대해 지출결의서 원장과 영수증, 통장 내역을 모두 보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나는 회계전문가가 아니다”며“회계처리 과정에서 잘못된 것이 있었지만 그것은 고의성이 없는 운영상의 실수일 뿐 사법처리가 될 수 있는 범죄행위는 아니다”면서 "이번 일로 많은 것을 느끼고 반성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심사비 횡령 의혹에 대해 한 전무는“대구시협회는 전국에서 최초로 초심 불합격 수련생에 대해 재응심 수수료를 받지 않기 시작한 곳이다”고 말하면서“재응심생과 초심생을 구분하지 않는 단순 계산방식으로 횡령 의혹을 제기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무지한 주장이다”라고 밝혔다.

탈 공연 입장권 횡령 의혹에 대해서도 한 전무는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 전무는 먼저 공연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해외에서 각광받은 이 공연을 국내에서 유료로 한번 해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대한태권도협회의 제안을 받아들여 진행한 것이다”며“대구시협회는 이 공연을 수익사업이 아닌 대구지역 도장활성화를 위한 계기로 삼고자 맡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 전무는“수입과 지출을 대구시협회에서 직접 하게 될 경우 회계처리가 복잡해져 대구시협회 구지회 전무이사협의회에서 주관하게 되었다”며“수입과 지출에 대한 회계처리가 모두 지출결의서, 영수증, 통장 계좌이체에 의해 이뤄진 탈 공연에 대해 횡령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 전무는“기자들이 대구시협회를 직접 방문해 취재 요청을 하면 언제든지 지출결산서와 영수증을 모두 공개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일부 태권도전문지 보도에 유감을 나타냈다.

고발인은 대구시협회 주요 관계자들의 공금횡령 의혹 주장을 굽히지 않으면서 "추가적인 증거자료는 수사 중에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결국 대구시협회 횡령 의혹은 사법당국에 의해 진실이 밝혀지게 됐다. 양측의 주장이 평행선을 긋고 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검찰조사를 통해 명확한 진실 규명이 밝혀질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박상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