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비대면 2021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개최
태권도진흥재단, 비대면 2021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개최
  • 김해성 기자
  • 승인 2021.08.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금 2,360만,‘킹 오브 더 태권 댄스’ 등 2개 부문
- 유튜브 생중계 및 지상파 방송 녹화 중계 예정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비대면 경연 방식으로 ‘2021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이하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9월 8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3회째를 맞는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은 총 상금은 2,360만원이 걸려있다. 9월 11일 예선이 치러지며, 본선은 10월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K-POP을 접목한 창작 태권체조 경연인 ‘킹 오브 더 태권 댄스’와 단체 배틀 형태로 장애물 격파와 개인 및 팀워크 기량을 겨루는 ‘어반(urban) 태권 챔스’ 경연 등 2개 부문에서 초·중등부와 고등·대학·일반부로 경연이 펼쳐진다.

각 경연 부문 1위 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본선 경연은 태권도원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고, 대회 영상은 KBS 1TV에서 녹화방송 예정이다. 예선은 참가 신청 시 제출한 영상을 활용해 심사하고, 본선은 태권도원 T1 경기장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다.

본선 경연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연 참가자와 지도자, 심사위원 등 대회 관계자들만 입장이 가능하다. 관계자들은 발열 측정 후 입장이 가능하고 T1경기장 내부는 대회 지속적으로 전체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창작 태권체조와 팀 대항 태권도 경연을 통해 재미있는 태권도, 화려한 태권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2021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 참가 접수와 안내는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 웹사이트(http://www.2021tcf.c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