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CI 변경 위한 온라인 공청회 개최
국기원, CI 변경 위한 온라인 공청회 개최
  • 김해성
  • 승인 2021.03.1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12일(금) 오전 11시부터 약 80분간 온라인 생중계
- 한국어, 영어 동시 진행

 

국기원이 CI(Corporate Identity) 변경을 위한 태권도계 의견을 수렴하는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

 

오는 312() 오전 11시부터 약 80분간 진행되는 국기원 CI 변경을 위한 온라인 공청회(이하 공청회)’는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URL(www.2021kukkiwon.org)에 접속하면 별도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공청회는 한국어, 영어 등 동시통역을 지원하며, 이종갑 국기원 전략기획실 실장이 새로운 CI에 대해 발표하고, 조한우 전 대한태권도협회 이사 이선장 계명대학교 태권도학과 교수 김성천 시디알어소시에이츠(한국 최초 브랜드디자인 전문회사) 대표 등이 토론한다.

 

시청자들은 공청회 게시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견을 제시하거나, 전자우편(koreasik@kukkiwon.or.kr)으로 의견의 요지를 제출하면 된다.

 

국기원은 태권도 가족을 비롯한 태권도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필요한 부분을 다각도로 검토한 후 CI에 반영할 예정이다.

 

CI 변경 이유는 기존 CI에 태권도 동작과 관련된 이미지가 없어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의 정체성이 직관적으로 연상되지 않는다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다.

 

또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 국기원태권도시범단 등 각기 다른 CI를 사용해 일관성이 떨어짐에 따라 국기원의 대표적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

 

공청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기원 누리집(www.kukkiwon.or.kr)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