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명 상품 지급…태권도진흥재단, ‘2020 방구석 태권도 대회’ 개최
150명 상품 지급…태권도진흥재단, ‘2020 방구석 태권도 대회’ 개최
  • 구남균 기자
  • 승인 2020.04.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트 코로나19’ 태권도 향한 관심 유도 및 도장 활성화에 기여
방구석 태권도 대회 포스터.
방구석 태권도 대회 포스터.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이하 재단)이 틱톡을 이용한 태권격파챌린지에 이어 SNS를 이용한 태권도 대회를 개최한다.

재단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태권도를 가깝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SNS 상에서 진행하는 ‘2020 방구석 태권도 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4월 29일부터 5월 17일까지 개최되며 유·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성인부 등 3개 부문으로 태권도 수련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대회의 심사 기준은 표현성과 정확성, 공간 활용성, 재미와 흥미 등에 주안을 둬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 사회적 거리두기에 초점을 두어 인원이 밀집하지 않은 곳에서 촬영을 해야 한다. 재단은 부문별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총 150명에게 태권도원 체험권·모노레일 탑승권, 태권무릎담요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태권도를 표현한 영상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업로드 후 참가신청서 링크(https://forms.gle/hLF3ebtBiYCtajW3A)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SNS 업로드 시 ‘#방구석태권도대회, #방구석태권도, #태권도원, #태권도진흥재단’ 등 대회와 연관된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된다.

이상욱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태권도를 향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생활 속에서 태권도를 즐길 수 있도록 계획했다”며 “태권도진흥재단은 포스트 코로나19, 태권도와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