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부영 드림 프로그램’ 참가 선수들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방문
‘2019 부영 드림 프로그램’ 참가 선수들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방문
  • 구남균 기자
  • 승인 2019.11.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T 회원국 중 재정 어려운 국가 선수 및 난민 선수 지원해
조정원 총재와 부영드림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
조정원 총재와 부영드림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

세계태권도연맹(WT)과 부영그룹이 함께 지원하는 ‘2019 부영 드림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WT본부 방문 일정을 소화했다. 

부영 드림 프로그램은 WT 209개 회원국 중 재정이 어려운 국가 선수와 난민 선수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태권도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이다.

부영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첫해 3개국 9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후 3회 차를 맞았다.

올해 18개국에서 19명의 선수가 참가한 프로그램은 WT 중앙훈련센터 무주 태권도원에서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일정이 진행된다.

2016 리우 올림픽 직전 열린 첫해 프로그램에는 리우올림픽 남자 -68kg에서 요르단 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한 아흐마드 아부가우시(Ahmad Abughaush)가 참가해 경기력을 크게 향상시켜 올림픽 우승에 기여한 바 있다.  

올해 프로그램 참가자 중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지원하는 ‘난민 운동선수 장학금’을 받는 이란 출신의 3명의 난민 선수인 카스라 메흐디포네자드(Kasra Mehdipournejad), 아미르 모하마드 호세이니(Amir Mohammad Hosseini), 세예드 에흐산 나그힙자데흐(Seyed Ehsan Naghibzadeh)도 포함되어 있다.  

IOC는 현재 7명의 태권도 난민 선수를 비롯한 총 42명에게 난민 선수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이 내년 6월 IOC가 선정하는 ‘도쿄 2020 난민팀’에 선발될 가능성이 높다. 

WT 조정원 총재는 25일 연맹 사무국을 방문한 19명의 선수들에게 “지금 이 자리에 모인 선수들이 내년 도쿄올림픽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며 “프로그램 기간 동안 경기력을 향상시켜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TPC) 신현석 사무총장은 “프로그램 참가한 모든 선수들을 환영하며, 내년 초에 치러지는 도쿄 올림픽 선발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올림픽에서 꿈을 이루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선수들은 진천선수촌 입소 후 한국 국가대표팀과 합동 훈련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