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소재 '웹툰·게임' 제작 지원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소재 '웹툰·게임' 제작 지원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9.06.30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 위해 약 9억원 투입 예정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태권도를 소재로 한 게임 및 웹툰 제작 지원 사업 등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에 나선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태권도원 캐릭터 백운도사와 태랑, 진진.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원 캐릭터 백운도사와 태랑, 진진. ⓒ태권도진흥재단

재단은 '2019 태권도 소재 기능성 게임 콘텐츠 제작 지원(이하 게임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과 '2019 태권도 소재 연재 웹툰 제작 지원(이하 웹툰 제작 지원)' 사업 공모를 각각 8월13일과 9월24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게임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의 공모 대상은 △PC △어트랙션 △아케이드 형태 등의 게임 개발이 가능한 국내 기업으로, 3개 내외의 당선작에 총 6억3000만원을 지원 할 계획이다.

재단은 태권도의 품새·겨루기·시범 등 기술적인 부문과 함께 전통·철학·가치 등의 정신적인 부분을 반영한 게임 콘텐츠를 개발해 태권도장과 학교, 성인 등 다양한 계층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용 기능성 게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웹툰 제작 지원' 사업은 웹툰 연재 가능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온라인 연재 매체, 매니지먼트사, 에이전시 등)를 대상으로 추진하며 3개 내외의 당선작에 총 3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캐릭터와 스토리 등 태권도를 기반으로 한 웹툰을 제작해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국민들에게 태권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태권도를 소재로 한 콘텐츠 창작 및 대중 노출 확대를 통해 태권도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제고하고자 한다"면서 "재단은 태권도진흥과 문화 콘텐츠 육성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 및 웹툰 제작 지원' 관련 공모 신청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 시스템인 'e나라도움'에서 진행되고,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진흥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