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용위원회-붕원-GLC, 3자 업무협약 체결
김운용위원회-붕원-GLC, 3자 업무협약 체결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9.05.3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내 태권도 외교 역량 강화 계기 마련

(사)김운용스포츠위원회(위원장 김혜원, 이하 위원회)는 중국 붕원체육문화발전유한공사(대표 리수후이, 이하 붕원), 한국 GLC인터내셔널 에듀(대표 한지원, 이하 GLC)와 지난 27일 그랜드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국 붕원체육문화발전유한공사 리수후이 대표(왼쪽)과 (사)김운용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사무총장(가운데) 한국 GLC인터내셔널 에듀 한지원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운용스포츠위원회
중국 붕원체육문화발전유한공사 리수후이 대표(왼쪽)과 (사)김운용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사무총장(가운데) 한국 GLC인터내셔널 에듀 한지원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운용스포츠위원회

이번 협약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중국 스포츠와 국제스포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위원회는 전 IOC부위원장이자 국기원(KKW), 세계태권도연맹(WT)의 창설자이기도 한 故김운용 총재가 올림픽 운동 증진, 대한민국 스포츠의 발전과 스포츠 외교 강화, 태권도 육성과 세계화를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현재 △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 △스포츠외교포럼 △윤곡여성체육대상 △해외지부 사업 △스포츠지원 사업 등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붕원은 중국 스포츠의 국제협력을 도모하고 국제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유한공사로, △중국내 국제스포츠 네트워크 구축 △국제스포츠 정보 및 분석 사업 △국제스포츠 세미나 등을 펼치고 있다.

이어 GLC는 한국과 중국 교육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고 △교육프로그램 개발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활발히 하고 있다. 

위원회와 붕원, GLC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상호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 홍보 △국제스포츠이벤트 개최 상호 협력 및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서현석 위원회 사무총장은 "중국 붕원체육문화발전유한공사, 한국 GLC인터내셔널 에듀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중국내 태권도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국제 스포츠외교 발전에 더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리수후이 붕원 대표는 "글로벌 국제스포츠 단체로 커가고 있는 김운용스포츠위원회와의 협약이 중국 내 스포츠외교를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나아가 국제 스포츠외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한지원 GLC 대표는 "오늘 이 뜻깊은 자리가 국제 스포츠외교 발전에 이바지하고, 함께 협력하여 중국 대륙에 네트워크를 구축함을 물론, 태권도 세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