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태권도협회 불법선거 내홍, K회장 녹취파일 ‘공개’
세종시태권도협회 불법선거 내홍, K회장 녹취파일 ‘공개’
  • 김예진 기자
  • 승인 2019.01.16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에 피 묻히고, 잔인하게 싹 정리할거야” 충격
문제제기 정회원과 현 집행부 폭로·반박 ‘핑퐁내홍’

세종시태권도협회의 협회장 불법선거 의혹으로 폭로와 반박 등 협회의 내홍이 짙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태의 중심에 있는 K 회장의 녹취파일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세종시태권도협회장 선거가 불법선거로 치뤄졌다는 문제제기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당선자 K 회장의 '이중적인' 과거 발언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은 특정 기사와 무관함. ⓒ태권도타임즈
▲세종시태권도협회장 선거가 불법선거로 치뤄졌다는 문제제기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당선자 K 회장의 '이중적인' 과거 발언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은 특정 기사와 무관함. ⓒ태권도타임즈

지난해 10월 진행된 세종시협회장 선거에 출마해 당선된 K 회장은 KTA 스포츠공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협회장 출마 당시에도 위원장 자격을 유지한 채 출마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불법선거 의혹이 불거졌다.


당시 협회 회원들이 대한체육회와 태한태권도협회, 세종시체육회 등에 문제제기를 하고 나섰지만 어느 곳도 실태조사를 하거나 회원들 민원에 대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고, K 회장은 협회장 당선 이후 스포츠공정위원장 자리에서 물러났다.


이와 관련 협회 내에서 불법선거를 제기하고 나선 정회원들은 "스포츠공정위원회는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기구로 위원장 신분을 유지하고 협회장 선거에 출마한 것은 명백히 공정선거에 위배되는 행위다"라고 지적하고 있다.


불법선거 의혹을 제기한 정회원들과 현 집행부간의 폭로와 반박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K 회장 당선 이후 그가 했던 발언들이 속속 드러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겉으로는 “협회는 회원들을 위해 봉사하고, 함께 손잡고 같은 곳을 향해 걸어가야 한다”며 화합을 강조했지만 속으로는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던 것.


이와 관련 ‘아주경제’는 K 회장이 협회장 당선 이후 측근들과 대화한 내용의 녹취파일을 입수해 ‘단독’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녹취파일 내용에 따르면 K 회장은 “내 손에 피를 묻히고, 아주 잔인하다 할 정도로 하면서 내가 싹 정리할거야. 완전히 죽여놓고 물려주고 떠나지 이 상태로는 내가 안 떠나, 도장(체육관)문을 다 닫게하면 닫게했지. 그렇게는 안 한다고 내가… 그리고 관장들 끌고다니면서 데모해서 이것들 다 영창… 이것들 다 영창가게 돼 있어 지금…”이라고 말했다.


표면적으로는 화합을 강조했지만 자신을 지지하지 않는 회원들에게는 불이익을 주겠다는 뜻으로 읽혀지는 대목이다.
지난해 10월 협회장 선거 직후 불거진 불법선거 의혹을 둘러싼 ‘핑퐁내홍’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