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제도개선 결과보고서 공개
태권도 제도개선 결과보고서 공개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8.12.1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 제도개선 4개 단체 오는 12일까지 국민 의견수렴

태권도진흥재단(이하 진흥재단)·국기원(이하 국기원)·대한민국태권도협회(이하 대태협)·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이하 대장태)는 지난달 18일 '국기 태권도 제도개선 공청회'를 진행했다. 이와 관련 4개 단체는 태권도 제도개선 추진 관련 향후 일정을 밝혔다.

 

단체 연락처. ⓒ태권도진흥재단
단체 연락처. ⓒ태권도진흥재단

 

우선, 지난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반영한 분과별 보고서를 태권도 단체(국기원, 대태협, 진흥재단, 장태협) 홈페이지에 오는 12일까지 공개하고 공청회와는 별도로 국민들에게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한번 더 거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태권도 제도개선 보고서는 △태권도 단체 거버넌스 체계 구축 방안 △국내외 승품단 심사제도 및 단증발급 제도 개선 방안 △WTA 교육기능 강화 및 확대방안 △태권도 종사자 고용환경 개선 방안 등으로 구성됐으며 각 단체의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고 아래의 대표 이메일을 활용해 해당 단체에 질의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태권도 4개 단체는 이번 태권도 제도개선 결과보고서 공개는 투명하고 개방적인 태권도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태권도 단체들의 적극적인 의지의 표현이라고 밝혔다.

향후 태권도 4단체는 TF의 제도개선안과 국민들이 제안한 의견들에 대해 내부검토를 거쳐 제도개선 이행 약속을 담은 태권도 4개 단체장 명의의 합의서를 마련하고, 금년도 말에 태권도 4개 단체장이 참여하는 공개 서명식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