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기념 국립태권도 박물관 사진전 개최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기념 국립태권도 박물관 사진전 개최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7.06.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기념 국립태권도 박물관 사진전 개최

        ▲ 대쾌도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2017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기념해 한국 최초의 사진관인 ’천연당 사진관‘을 재현하는 ’아트 프로젝트 특별전‘을 대회기간 오는 30일까지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단과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이주용 작가(한예종 미술원 교수)가 진행하는 특별전은 관람객이 직접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촬영 공간과 초기 사진관, 풍속화가 신윤복의 대쾌도(택견)를 배경으로 관람객의 초상사진을 촬영해 무료로 선물하는 아트 프로젝트 스튜디오 등을 마련했다.  

또한,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가 개최되는 무주와 태권도 역사 속 인물 가족 현장 촬영과 홀로그래피 작품 등도 함께 전시된다. 

 
 특히, 국내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순종의 장례식 과정 원본 사진 252장’이 일반에 최초로 공개되며 개화기 시대의 고종황제, 영친왕과 이방자 여사 등에 대한 사진도 전시한다.


아울러, 사진 발명 당시의 사진기법인 다게레오 사진과 앰브로 타입사진, 틴타입 원본 사진 500여점 등도 감상할 수 있다.

재단 김중헌 사무총장은 “183개국 1700여 명의 선수단과 대회기간 태권도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특별한 전시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