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00 ‘무주WTF 세계태권도대회’ 성공기원 태권한마당 축제
D-100 ‘무주WTF 세계태권도대회’ 성공기원 태권한마당 축제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7.03.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100 ‘무주WTF 세계태권도대회’ 성공기원 태권한마당 축제



무주군, 성공개최 위한 지역 내 숙박시설 및 식당 시설 개·보수 나서

‘무주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 100여일을 앞두고 태권한마당 축제가 서울에서 열린다. 아울러 무주는 지역 내에 숙박업체와 식당 등의 시설을 개선하는 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7 무주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성공기원 D-100 태권한마당 행사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 의지를 다지고 국민적 관심과 동참을 유도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되는 것으로, 오후 5시까지 태권도와 대회 관련해 다양한 전시, 체험, 관람, 공식행사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총 6개의 부스로 마련되는 역사관(전시)에서는 국기 태권도의 기원과 유래, 세계대회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태권도체험관(7개 부스)에서는 태권도복을 입고 태권댄스를 배우는 것을 비롯해 올림픽태권도경기용 전자호구와 보호장비 착용, 가상시설을 활용한 겨루기와 격파, 그리고 게임형 수련시설을 체험해볼 수 있다.

2개 구역(메인무대와 중앙광장)에서 운영되는 관람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어린이 시범단과 함께 하는 태권댄스 교육을 비롯해 플래시몹, K타이거즈가 펼치는 태권도퍼포먼스, 전주기접놀이, 도립국악원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오후 1시 45분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개회선언에 이어 성공기원 메시지 공유와 홍보위촉(태권도 국가대표 오해리, 이대훈 선수, 방송인 김병만), 태권도 퍼포먼스와 공연 등이 개최된다.

황정수 무주군수는 “D-100일, 이제는 정말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가 실감이 난다”며 “무주가 개최지인 만큼 완벽한 손님맞이와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대회 마무리까지 군민 모두 마음을 모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2017 무주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성공기원 D-100 태권한마당 행사에는 무주군민 3백여 명도 함께 해 개최지 주민들의 열의를 보여줄 예정이다.

 


무주군민들은 그동안 무주군과 무주군태권도육성추진위원회, 무주군관광협의회, 한국외식업조합 무주군지부, 무주군자원봉사센터 등 기관 · 사회단체들을 중심으로 태권도 붐 조성과 태권도원 홍보에 주력해왔으며, 2017 무주대회 유치 후에는 군민역량교육에 참여해 친절, 서비스, 위생, 청결마인드를 강화하고 각 마을과 업소개선, 메뉴개발에 나서는 등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한 손님맞이 준비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한편, 무주군은 2017 무주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100여일을 앞두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지역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음식·숙박업소 시설·환경개선에 나서고 있다.

 

2억여 원이 투입(자부담 20%)되는 이번 사업은 19개 음식·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일반음식점으로 신고된 업소 중 66.1㎡이상을 입식시설로 전화하고자 하는 업소에는 도배와 조명, 바닥재, 창호교체, 식탁구입, 화장실, 주방개보수 등을, 49.6㎡이상 리모델링하려는 업소에는 출입문 교체와 도배, 조명, 식탁교체 등을 각각 지원한다.

 

이외에도 재래식 화장실과 혼합형 화장실은 남녀로 분리하는 공사를 진행하고, 주방은 조리장 바닥과 벽, 천장, 출입문과 창호를 교체해 홀에서 조리장의 내부가 보이도록 개선에 나선다.

 

숙박업소는 신고된 업소 중 20실 이하의 업소에는 로비와 안내데스크 인테리어를 지원할 방침이다.

 

무주군 민원봉사과 식품위생 황복숙 담당은 “그동안 신청 업소 37곳을 현장조사해 최종 19곳을 선정하고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의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곧 사업에 착공할 예정으로 5월 말이면 사업이 마무리돼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손님맞이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설개선과 더불어 다양한 식품위생사업을 진행 중인 무주군은 태권도원 방문객들의 주요 동선인 무주읍과 설천면, 적상면에 이르는 111개 업소에 대해 △냉장 · 냉동고 관리 실태와 방충시설 설치 여부, △폐기물 용기 비치 여부, △화장실 청결상태 및 손 씻는 시설 구비 여부, △식재료 관리 및 객장과 바닥, 창문, 천장의 위생관리 실태 등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아울러 일반음식점 메뉴판 정비사업(20평 이상 음식점 200개소) 추진과 함께 해충퇴치기 및 잔반처리기 설치, 대회 홍보용 물병과 컵, 로고매트, 손님용 앞치마, 살균 수저통, 위생복과 모자, 냅킨 케이스 등의 물품을 지원(관내 음식점 350개소) 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대회 전 관내 식당과 대표 메뉴를 게재한 식사종합안내서를 제작 · 배포할 예정이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도 한층 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