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공원 전시관 수집자료 전시회 개최
태권도공원 전시관 수집자료 전시회 개최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1.10.01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대순, 이하 재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이숙현)과 공동으로 9월 30일(금)부터 10월 9일(일)까지 강남구 역삼동 국기원 입구에 위치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2층 전시실)에서 「태권도 현대사, 그 희망과 도전의 발자취」라는 주제의 ‘태권도공원’ 전시관 수집자료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13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중인 ‘태권도공원’내 전시관 개관을 앞두고, 그동안 태권도 인들로부터 기증을 받고 수집한 귀중한 자료 중 일부를 많은 태권도인들과 공유하기 위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전시장에는 태권도 역사·교본 등 문헌자료와 태권도 수련용품 변천자료, 국내·외 각종 태권도대회 기념품, 만화, 우표 등의 문화자료, 희귀 사진 및 영상자료와 故이기정 교수(남부대학교 태권도학과)의 개인기증 자료 등 300여점이 선보이게 된다.

재단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태권도 사범과 지도자들이 국내·외에서 태권도 보급·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발자취를 살펴보고, 향후 보다 충실한 자료를 확보하여 태권도공원 전시관 조성 및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위한 점검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아울러 재단은 수집된 자료를 체계적으로 분류·정리하여 태권도의 연구 및 시청각 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