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에서 성인태권도프로그램 운영하자
국기원에서 성인태권도프로그램 운영하자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7.11.27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태권도장이 수련인구의 감소로 고전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이 시점에 대한태권도협회 등 유관기관에서 일선도장 활성화 방안으로 제일 먼저 꼽는 것이 성인태권도인구의 활성화를 가장 먼저 꼽고 있다.

국기원에서도 지난달 선포한 국기원의 중장기 비전과 전략에도 도장활성화 지원, 태권도의 지속성장 환경 조성 등의 실천과제를 제시한 바 있어 여기에도 국내의 성인층태권도인구를 늘리는 문제가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성인태권도 수련층의 확대를 위해 국기원에 성인태권도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새벽시간 이나 야간에 태권도를 수련할 수 있도록 한다면 성인태권도 인구의 확대에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보여 진다.

국기원은 주차장이 넓고 샤워시설 등 이용 가능한 시설들이 많이 있고 새벽이나 야간에는 아무런 활용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인데 무도태권도의 본부이자 태권도의 심장이라 하는 국기원에서 성인태권도를 수련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면 메스컴에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고 태권도가 시민들에게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국기원의 이러한 사업이 성공을 거둔다면 서울광장, 청계광장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고 각 지방의 광장 등지를 활용 한다면 성인태권도의 활성화에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