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F, 국제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주제는 ‘평화와 태권도’ 경주 세계대회 기간 중 출품
WTF, 국제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주제는 ‘평화와 태권도’ 경주 세계대회 기간 중 출품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1.03.1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이하 WTF)은 오는 5월 경주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기간 중 ‘국제어린이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

WTF 2011년 슬로건인 ‘태권도를 통한 세계평화’ (World Peace through Taekwondo) 노력의 일환으로, 공모전 주제는 ‘평화와 태권도’이다. WTF는 태권도가 올림픽 이념인 세계평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그림 규격이나 형식에는 제한이 없으며 WTF 192개 회원국 국적의 어린이(10세∼12세)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따라서 WTF 192개 회원국 국가협회가 먼저 자국 내에서 공모전을 실시한 후 입상작들을 2011 WTF 경주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기간 중에 지정된 WTF 부스에 출품할 수 있다.

각 국가별 작품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출품 시에는 출품자 이름 및 작품 설명을 포함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작품은 액자 없이 출품해야 되고 출품작은 직접 손으로 그린 것이어야 한다. 컴퓨터 출력물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 된다.

WTF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WTF 홈페이지를 통해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동상 3명, 은상 2명, 금상 1명에게는 WTF 총재 상장 및 부상이 주어진다.

입상 작품들은 오는 7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리는 제6회 WTF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또는 9월 20일 한국에서 열리는 제30회 세계평화의 날 기념식 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다.

WTF국제어린이그림공모전과 함께, WTF는 경주 세계대회 기간 중 '평화와 태권도'라는 주제로 WTF 사진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은 대회 기간 중 WTF 사이트 (www.wtf.org/photo) 온라인 접수 및 WTF 지정 부스에 직접 출품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5월 31일 까지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