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태권도 예식프로그램 만든다
국기원, 태권도 예식프로그램 만든다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0.04.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기원이 국·내외 일선도장 예식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또 예식프로그램 기초자료로 활용할 ‘명품 데이터베이스(DB)'가 구축된다.

국기원은 2010년 5대 역점사업 중 하나인 일선도장 경영활성화를 위한 ‘태권도 예식 시행규칙’을 마련해 배포할 계획이다.

태권도 예식이란 태권도의 정신과 전통을 살리면서 일선도장 수련생들과 지도자들에게 태권도의 ‘예와 근엄성, 수련의 가치를 심어줄 수 있는 교육을 가리킨다.

국기원은 일선도장에서 실시하는 승급심사와 각 시도협회가 주관하는 승(품)단 심사, 지도자와 수련생으로의 입문, 일선도장에서 수련생들에게 수여하는 각종 상장 및 승(품)단증 수여 등을 구분해 예식프로그램을 만들 방침이다.

이러한 예식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국기원은 현재 일선도장이나 각종 단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예식프로그램을 수집하기로 했다. 예식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목적은 일선도장과 각 국가별로 제각각인 예식프로그램을 하나로 통일하고, 태권도의 이미지와 위상을 높여나가기 위함이다.

다음달 31일까지가 1차 수집기간이며, 책자와 인쇄자료, 비디오테잎, DVD 등을 통해 우편과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예식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참고자료로 채택될 경우 국기원장의 감사장과 표창장 등 각종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내외 일선도장 수련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수련프로그램도 함께 접수받고 있다.

국기원은 이번 예식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태권도의 이미지와 위상을 높이고, 일선도장의 신선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계획이다.

국기원 관계자는 “태권도 예식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1차 접수 마감 후 태스크포스(TF)를 구성, 태권도의 특성을 살린 예식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