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잼버리 유치 위해 태권도계가 나섰다”
“세계잼버리 유치 위해 태권도계가 나섰다”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11.2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잼버리 유치 위해 태권도계가 나섰다”부안군태권도협회, 태권도 어울림마당 개최

전북 부안군태권도협회가 ‘2023년 세계잼버리 부안 새만금 유치’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섰다.


부안군태권도협회는 세계잼버리 유치를 위해 태권도인들이 앞장서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3 세계잼버리 부안 유치 기원 태권도 어울림마당’을 지난 11월 26일 부안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종규 부안군수와 홍범철 부안군태권도협회장, 태권도수련생, 군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태권도인의 마음을 모은 기증식수, 기념식 등으로 진행됐다.

기증식수는 김종규 군수와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세계잼버리 성공 유치를 염원하며 부안군청 광장에서 열렸다. 기념식은 품새·가족품새·태권체조 시범, 태권스피닝, 내·외귀빈 격파 시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2023년 세계잼버리 유치는 경제적 파급효과뿐만 아니라 부안을 세계에 알리고 우리 6만 부안군민의 자긍심을 드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태권도인도 함께 힘찬 응원으로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 역시 축하메시지에서 민간단체에서는 처음으로 세계잼버리

유치에 열정적으로 홍보에 앞장선 부안군태권도협회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홍범철 부안군태권도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3 세계잼버리 부안 새만금 유치 홍보는 일시적인 것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잼버리’는 세계스카우트연맹에서 주관하는 지구촌 청소년들의 화합의 장으로서 4년마다 개최되며 전 세계 160여 개국 5만 여명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세계청소년축제이다. 2023년 세계잼버리 후보지는 현재 대한민국 부안 새만금과 폴란드 그단스크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최종 선정은 내년 8월 아제르바이잔에서 개최되는 제41차 세계스카우트 총회에서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