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태권도인들과 간담회...“시 소속 시범단 창단” 등 건의
안산시, 태권도인들과 간담회...“시 소속 시범단 창단” 등 건의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08.05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태권도인들과 간담회태권도인들 “시 소속 시범단 창단” 등 건의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7월 11일 고잔동 한 태권도스포테인먼트 대강당에서 ‘사람중심 이야기마당’ 스물다섯 번째로 태권도 관장 및 감독, 사범 등 100여 명이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람중심 이야기마당’은 태권도를 통해 시민의 체력단련과 건강한 정신함양에 힘쓰고 있는 태권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태권도의 가치와 우수성을 함께 공유하면서 한류의 중심 아이콘인 태권도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화에 앞서 제종길 시장은 태권도복을 입고 등장해 참석자들로부터 환호를 받았으며 태권도 사범들과 함께 기왓장을 격파하는 등 태권도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표시했다.

본격적인 이야기마당에서 제 시장은 태권도 교육을 통해 자녀의 변화 경험을 전달하며 태권도 발전을 위한 참석자들의 가감 없는 의견개진을 유도했다.

태권도 관계자들은 ‘태권도 시범단 활동 지원 및 시 소속 시범단 창단 건의’, ‘태권도 전자호구 등 전자 장비 지원 요청’, ‘협회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과 관심’, ‘대회 및 심사 시 유관기관의 원활한 협조’ 등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태권도 공연은 한류의 시작이었음을 강조하면서 안산은 다문화가정이 많은 만큼 태권도 통해 우리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다문화 아동 대상 스포츠 바우처 사업 확대를 요청했다.

이에 제 시장은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애정을 가지고 태권도시범단 활동을 통해 안산시를 알리는 데 노력해 온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시범단 운영 및 훈련에 도움될 수 있는 지원 가능한 방안을 최선을 다해 찾아보겠다”고 전하면서 참석한 태권도 관계자들과 전체 사진촬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