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위험 어린이 구조 태권도 사범, ‘명예경찰’되다
교통사고 위험 어린이 구조 태권도 사범, ‘명예경찰’되다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10.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위험 어린이 구조 태권도 사범, ‘명예경찰’되다기백태권도 사범 길형기, 대구 달서경찰서 명예 순경으로 위촉

대구 달서경찰서는 ‘제71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21일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어린이의 생명을 구조한 기백태권도 길형기 사범을 ‘2016년 제1호 명예순경’으로 위촉했다.



경찰에 따르면, 길 사범은 지난 3월 3일 초등학교 앞 노상에서 학생들의 하굣길 교통안전활동을 하던 중, 내리막길에서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그대로 돌진하는 자동차와 이를 보지 못하고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초등학생이 충격할 위기에 처하자 아이를 안고 차량에 함께 부딪혀 오른손이 골절되는 부상을 입은 사고를 당했다.


다행히 길 사범과 학생은 큰 부상 없이 무사할 수 있어 자칫 생명을 잃을 수도 있는 큰 사고를 길 사범의 희생으로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다.


특히 이 사고와 관련한 블랙박스영상이 경찰청 페이스북에 등재하자 큰 이슈가 돼 공중파와 각종 언론에 보도돼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주기도 했다.


이에 달서경찰서는 길 사범의 행동이 경찰관으로서의 자질로도 충분하다고 여기고 경찰의 날을 맞이해 ‘명예 순경’으로 위촉했다.


길 사범은  “달서경찰서에서 저에게 명예순경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너무나 감사하고, 많은 분들이 저로 인해 마음이 따뜻하실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명예 순경으로서의 본분에 맞게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및 캠페인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갑수 달서경찰서장은 “길 사범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은 경찰관이 되기에 충분하며, 우리 경찰관도 이러한 마음으로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생명 및 재산을 보호하고 참여치안 강화를 통해 지역안정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