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한마당, 화제의 참가자들
세계태권도한마당, 화제의 참가자들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08.0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태권도한마당, 화제의 참가자들‘레바논 동명부대 태권도교실 수련생’·‘장애 극복한 이기남씨’ 


역경 속에서도 태권도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2016 세계태권도한마당’ 참가자들의 이야기가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레바논 동명부대 태권도 교실에서 대표로 공인품새에 참가한 Malak Hussein Deeb의 경연 모습

그 중 레바논 동명부대에서 운영하는 태권도 교실의 수련생 6명(남3명, 여3명)이 있다. 이들은 동명부대 박순오 교관과 함께 한국을 방문했으며, 지난 4일 열린 공인품새, 높이뛰어격파와 5일 열린 옆차기/뒤차기격파에 출전했다.

이들은 입상 하지 못했으나 수련생 Malak Hussein Deeb은 “모두 함께 태권도를 겨루는 분위기에 매우 흥분된다”며 태권도인들의 최대 축제인 한마당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레바논 파병 9주년을 맞은 동명부대는 현지에서 한글·태권도 교실 운영, 인도주의적 지원 사업 등 유엔 PKO활동을 통해 국방한류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 장애를 극복한 이기남 참가자의 경연 모습

또 출전자 중 가장 눈에 띈 선수는 경기도 파주에서 온 이기남(42)씨다. 그는 한쪽 손을 잃고 얼굴에는 화마자국이 선명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손날격파 시니어III 부문에서 일반인들과 동등하게 겨뤘다.

누구보다 건강을 자신하며 축구선수와 스턴트맨으로 활동했던 그는 불의의 사고로 큰 화상을 입고 큰 실의에 빠져있던 중 태권도교실 코치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그는 2014년 포항 한마당에도 출전하고자 했으나 경기 시간에 맞춰 나오지 못해 실격처리 되어 아쉬움을 남겼다.

지난 아쉬움을 회복하기 위해 이번 출전을 위해 쉬지 않고 열심히 연습했다는 그는 8월 4일 예선전에서 12장의 블록을 격파하며 아쉽게 결승전에 오르지는 못했으나 그의 도전정신은 모두에게 큰 교훈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