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취임 10주년 메시지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취임 10주년 메시지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4.06.1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를 통해 보다 나은 세계를 이루어가는 것이 WTF의 목표"
 
 
존경하는 전 세계 태권도 가족 여러분,
 
6월 11일은 제가 세계태권도연맹 총재로 선출된 지 1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벌써 10년이 지나갔다니 믿기지 않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다 함께 많은 것을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태권도는 어느 무도 종목보다 박진감 넘치고, 관중 친화적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경기를 하는 현대적인 스포츠로 거듭나는 데 성공했습니다.
태권도는 2020년 올림픽까지 올림픽 핵심종목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게 되었으며, 태권도는 거의 모든 종합스포츠 대회에 포함되었습니다.
세계품새태권도선수권대회와 세계장애인태권도선수권대회 신설을 통해 전 세계 태권도 인구의 저변 확대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일은 전 세계 태권도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기여 덕분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태권도의 가장 큰 자산은 보편성이며, 이는 올림픽 운동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철학과 동일합니다.
최근 몇 년간 우리는 태권도를 더욱 세계화 된 스포츠로 만들기 위해 많은 변화에 집중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올림픽 핵심종목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제 저는 태권도를 통한 세계봉사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세계태권도연맹이 다른 국제스포츠연맹의 귀감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세계태권도연맹이 현재 추진중인 “스포츠평화봉사단” 창설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업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세계태권도연맹은 오는 10월에 결정되는 2020년 장애인올림픽 정식종목에 태권도가 포함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태권도를 통해 보다 나은 세계’를 이루어가는 것이 향후 10년간 세계태권도연맹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모두 열심히 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여야 합니다.
저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우정에 감사 드립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세계 태권도 가족의 일원이 되어 준 것에 감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