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 인태재단에 운영의 투명한 공개를 촉구한다
성명서 - 인태재단에 운영의 투명한 공개를 촉구한다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0.09.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태재단은 인천시태권도협회 기금으로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공익단체이다. 이러한 인태재단이 이사장(인천시태권도협회장 한상윤)과 상임이사(인천시태권도협회 상임부회장) 두 사람에 의해 운영되면서 그에 따른 수많은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인태재단 설립이후 한 차례도 제대로 된 이사회를 개최하지 않고 두 사람의 독단적인 운영으로 재단의 운영이나 재단의 유일무이한 인천태권도계의 원로에 대한 연금지금 내역이나 규모에 대해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아서 이에 대한 갖가지 설이 난무하는 등 재단의 운영이 정상적인 상태로 되지 않는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에서는 공개적으로 질의서를 보내 각종 의혹에 대해 밝혀 줄 것을 요구 하였으나 수박 겉핥기식의 성의 없는 답변을 보내와 인천태권도계 중진 인사들과 회동하여 인천태권도계에서 자체적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하였으나 인태재단 관계자의 시간끌기 식 대처에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

인천태권인들의 노력으로 조성된 인태재단기금의 전체적인 규모와 사용내역 그리고 연금지급 대상자와 지급액에 대해서도 상세히 밝힐 것을 촉구한다.

또, 인천시태권도협회장의 업무추진비가 원래의 목적과 달리 사용되고 있다는 의혹제기에도 일언반구의 언급도 하지 않은 채 오히려 이를 은폐하고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식의 여론을 흘려 진실을 호도하려 하고 있다 .

이러한 문제점을 들어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는 인천태권도계의 인사들과 연합하여 인태재단의 운영 및 인천시태권도협회의 운영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질것을 촉구한다.

-우리의 요구사항-
인태재단 이사회 회의록 원로연금 지급내역
인태재단 예.결산서 인천협회 예.결산서
인태재단 사무실 운영경비 인천시협회 업무추진비 지급내역

2010년 9월 7일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