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대회, 20일~24일 개최
태권도원 대회, 20일~24일 개최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08.12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원 대회, 20일~24일 개최


제2회 태권도원배전국태권도대회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에 걸쳐 임원 및 선수 2500여명의 참여한 가운데 전북 무주 태권도원과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대한태권도협회와 태권도진흥재단이 주최하고 전라북도태권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1894명의 선수들이 참석해 품새와 겨루기 종목으로 나뉘어 열전을 펼친다.


이번 대회는 품새 경기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각 부별 15개로 나뉘어 진행되며, 겨루기 경기는 남녀 고등부(1~3학년) 10체급, 일반부 8체급으로 나뉘어 열린다.

또 전국 규모 대회에 입상 실적이 없는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여 그 어떤 때보다 치열한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이번 대회는 전자 호구와 전자 헤드기어의 도입과 비디오 판독 시스템이 활용된다. 

전북태권도협회 관계자는 “‘태권도원배 대회’는 태권도원의 성공적 조성을 기원하며 시작이 된 것으로, 태권도원 개관과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전국 대회로 승격이 되면서 참여 선수층이 더욱 두터워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의 태권도 저변 확대를 도모할 것”이라며 “대회 기간 중 1일 4000여명이 선수와 가족이 지역에서 숙식을 해결하게 함으로써 무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