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무예마스터십, 전국 돌며 ‘게릴라 무예 시연’
청주무예마스터십, 전국 돌며 ‘게릴라 무예 시연’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08.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무예마스터십, 전국 돌며 ‘게릴라 무예 시연’ 


‘2016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하 무예마스터십)’ 게릴라 무예시연이 서울 동대문 굿모닝시티 야외광장을 시작으로 주요 피서지 및 전국 랜드마크에서 순회공연을 다닌다.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3일 서울 동대문 굿모닝시티 야외광장과 5일 강원도 양양군 낙산해수욕장, 7일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게릴라 무예시연’을 실시했다.

이번 게릴라 무예시연은 전국을 대상으로 무예마스터십 홍보 및 사전개최 붐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전국 주요 랜드마크에서 열린 이번 공연에선 피서와 여가를 즐기러 온 어린아이들과 연인, 그리고 가족 단위 시민들을 대상으로 축하가수의 공연과 무예시연 등의 볼거리제공은 물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퀴즈이벤트, 마스코트와 기념촬영, 송판격파, 무예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렸다.

특히 여름휴가와 방학을 맞아 한국을 찾은 외국인관광객들의 참여가 이어졌으며, 영어로 된 별도의 리플릿과 기념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중국 흑룡강성에서 온 현지위안(29)씨는 “우연치 않게 한국의 태권도를 볼 수 있어서 재밌었고 선물도 받아 한국에서 좋은 기억을 쌓게 됐다”며 “중국에 돌아가서라도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관심을 갖고 주변 중국인 친구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19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등 주요 도심지와 피서지에서 게릴라무예시연을 통한 홍보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16일, 17일에는 청주야구장을 찾아 야구팬들에게 무예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고찬식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번 전국 무예시연을 통해 전 국민은 물론 전 세계인들에게 무예마스터십을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게 된 만큼 남은 기간 동안 전 국민이 함께하고 세계인이 참여하는 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