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올림픽, 한국 선수단복 공개돼
리우올림픽, 한국 선수단복 공개돼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04.2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우올림픽, 한국 선수단복 공개돼


대한체육회는 리우하계올림픽 개막 D-100일을 맞아 지난 27일 태릉선수촌에서 개최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리우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목표 성적과 선수단복 및 장비를 공개했다. 



김정행 공동 대한체육회장은 이날 “우리 대표선수들 상당수가 오랜기간 동안 뼈를 깎는 각오와 정신력으로 이번 리우올림픽을 준비해왔다”며 “선수단이 안전한 가운데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영중 공동 대한체육회장도 “우리 선수들이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소중한 결실로 돌아올 수 있도록 미디어 관계자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언론과 국민의 힘찬 응원을 부탁했다. 

정몽규 리우하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장은 기자회견에서 “이번 올림픽에서는 금메달 10개 이상을 획득하여 하계올림픽 4개 대회 연속 세계 10위권을 유지하는 것이 목표”라며 “역대 올림픽 중 경기여건이 가장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선수들이 최고의 컨디션으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지카 바이러스, 수질 오염, 현지 치안 문제 등에 대해서도 철저히 대비하겠다”며 선수단 안전에도 대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노스페이스와 빈폴이 제작하는 대한민국 선수단복 및 장비 시연회에서는 김지연(펜싱), 이대훈(태권도), 김현우(레슬링), 김온아(핸드볼) 선수가 직접 단복을 착용하고 모델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공개되는 의상은 패럴림픽 선수단도 착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