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이모저모] 안양시장기, 김포시장기태권도대회
[대회 이모저모] 안양시장기, 김포시장기태권도대회
  • 이주영기자
  • 승인 2014.11.2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경기도 안양시장기 태권도대회
제27회 김포시장기 태권도대회
우의와 화합, 심신단련과 기량향상의 장
 
 
 
 
▲ 제18회 안양시장기 태권도대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파이팅으로 대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경기도 안양시태권도협회(회장 황인식)가 주최, 주관한 「제18회 경기도 안양시장기 태권도대회」가 지난 11월 9일 일요일 경기도 안양시 안양실내체육관에서 58개 도장 1,816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오전 11시에 진행된 개회식에서 이필운 안양시장은 “그동안 태권도 발전에 기여하며 올해로 열여덟 번째를 맞이하는 성공적인 이번 대회를 통하여, 꿈나무 우수선수 발굴은 물론 태권도 저변확대와 시민 건강증진 및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촉진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대회의 의미를 밝혔다.

 
안양시태권도협회 황인식 회장은, “안양시 태권도 수련생들이 태권도를 통하여 체력증진과 정확한 판단력, 자신감을 얻고, 예의바른 태도로 덕을 쌓아 외유내강의 태권도인으로서 관용과 용기를 베푸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열린 대회는 국기원 품, 단 소지자로서 안양시태권도협회에 등록된 회원 도장과 안양시 소재 학교에서 태권도 수련자로, 도장별로 중복되지 않도록 조를 편성해 경기를 실시했다.
 
대회 종목은 체급별 겨루기, 품새 개인전, 복식전, 단체전과 태권체조, 종합시범 격파 이렇게 6개 종목으로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 및 일반부로 구분하여 실시했고 많은 태권도 수련자가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올해 18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태권도 발전과 도장 활성화를 위한 대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포시장기태권도대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태권도 강호 김포시에서 태권도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10월 25일 「제27회 김포시장기 태권도 대회」가 관내 30개 체육관 850여명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김포시생활체육관에서 열린 것.
 
김포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김포시태권도협회(회장 강명구)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제법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한 선수들과 함께 많은 가족들이 동반하여 응원을 펼쳐 높은 대회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김포시 태권도수련생들 간에 우의와 화합을 돈독히 함과 동시에 심신단련과 기량향상의 장이 되는 김포시장기태권도대회는 올해로 27회를 맞으며 김포시민들의 관심과 함께 태권도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한마당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겨루기, 품새, 격파, 태권체조 부문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과시하며 경쟁을 펼치고, 각자의 실력을 인정받으며 기쁨과 격려 속에 대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