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태연·태미련 “비선라인 먹잇감 역할 한 ‘문체부’ 해체”주장
바태연·태미련 “비선라인 먹잇감 역할 한 ‘문체부’ 해체”주장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7.01.1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태연·태미련 “비선라인 먹잇감 역할 한 ‘문체부’ 해체”주장“문체부, 국기원 장악음모 중단 및 미르·K-스포츠 설립허가 취소”“최순실 의혹과 관련해 최창신 KTA회장은 명확한 입장 밝혀라”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바태연·대표 김덕근)와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태미련·상임의장 고한수)는 최근 성명을 내고 “황교안 대통령 직무대행은 비선라인인 최순실의 먹이감 역할을 한 무모한 ‘문체부’의 해체를 주권자인 국민의 준엄한 명령으로 받아들이고 즉각 해체하라”고 주장했다.



ytn 화면캡처


바태연과 태미련은 이어 “문체부가 태권도인들에게 분명히 약속한 정책과 재정지원을 위배하고 국기원 고유 정책과 인사 행정권까지 과도하게 간섭하는 행태는 국기원의 자율권을 심대하게 침해하고 태권도인들의 자존감을 상실케 한 만행을 규탄한다”며 “이에 따라 국기원 장악음모를 즉각 중단하고 재단법인 국기원으로 환원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 “최순실 사단이 운영하는 미르재단과 K-스포츠 재단은, 국민의 공분을 사고있는 비정상의  단체이므로 국민정서법에 따라 재단 설립허가를 즉각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바태연과 태미련은 “지난해 11월28일 대한태권도협회 회장에 당선된 최창신 회장은 태권도외교재단(총재)이 국정농단 세력과의 연관된 의혹 등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히라”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꼐 바태연과 태미련은 “태권도외교재단에게 사무실 사용의 편의를 제공한 의혹과 관련해 태권도진흥재단은 사무실을 즉각 폐쇄조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또 태권도원을 국기원으로 통합하고 태권도인들이 국기원의 위상과 태권도진흥에 매진할 수 있도록 태권도진흥법을 개정하여 재단법인으로 즉각 환원 조치하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서-

황교안 대통령 직무대행은 ‘문체부’를 즉각 해체하라!

황교안 대통령 직무대행은 국정 농락의 주범들인 최순실, 차은택, 3인방 등으로 인해 헌정질서가 파괴되고 대한민국이 위기에 처한 작금의 비상시국의 엄중함을 분명히 직시하기 바란다.

비선실세인 최순실, 차은택, 등의 파렴치한 반동행위로 결국은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 심판대에 서게 한 반역자들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까지 장악하고 국가 예산과 국민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재벌들의 자금을 갈취한 의혹은 전 국민을 공분케 한 이적행위로서 현재 박영수 특검팀에서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문화. 체육. 관광. 예술분야를 총괄하는 ‘문체부’가 대통령 권력을 이용해 헌법질서를 유린한 법치파괴자 최순실과 차은택 등을 거세하지 않고 오히려 동조하고 공모하여 국가를 위기에 빠뜨린 직무유기와  방기에 대해 엄중히 지적하고자 한다.

‘문체부’는 국민들로부터  최순실, 차은택 비선실세 조직이라는 오명과 함께 국가 기관으로서 운명을 다한 좀비의 정부조직임을 분명히 직시하라

따라서 황교안 대통령 직무대행은 국정 파괴범에게 접수당해 국민적 분노와 공분을 사고 있는 ‘문체부’를 대한민국 주권자의 준엄한 명령으로 즉각 해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문체부’ 조윤선 장관은 국민배신의 사이비 조직인 최순실 사단의 미르 재단과 K-스포츠재단 설립 허가를 즉각 취소하라!

최순실은 대한민국을 위기로 몰아넣어 국가안보를 위태롭게 하고 좌·우파(좌파, 우파) 이념 전쟁을 유발시킨 매국의 국사범이다.

특히 문화계, 체육계를 농락하고 우리사회를 정치적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며 사익적 탐욕에 걸림돌이 되는 선량한 문화, 체육계 인사들을 정치권력을 동원해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가차없이 숙청하는 반인륜적인 국사범들이다.

아울러 최순실은 태권도 주권자인 국내외 약1억3천여만 명의 태권도인들을 기만하고 우롱하며 능멸한 태권도 장악 음모 계획의 의혹에 선 태권도 농락자임을 준엄하게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최순실은 미르 재단,  K-스포츠재단으로부터  주요 현안을 보고받고 지시한 사실이 문건을(한겨레)통해 확인이 되었으며  중요 사업에서 최종 결정권자 역할을 하는 정황이 포착됐다.

또한 2016년 10/26일 최순실이 회장으로 있는 더블루K 관계자로부터 입수한 회의 일지를 보면 최순실은 K-스포츠 재단으로부터 태권도 시범단 ‘K-스피릿’ 창단 관련 내용  등을 수시로 보고 받은 것으로 확인이 됐다.

보고받은 장소는 더블루 K 사무실이고  참석자는 최순실을 비롯한 K-스포츠 재단 쪽 인사 등 4~5명 이며 안건은 K-스포츠 재단의 태권도 시범단 'K-스피릿' 관련 내용들이다.

3/25일 태권도 시범단 창단 운영안 및 창단여부 확인 이란 문구들이 등장 하고 32일 뒤인 2016년 5/2일 박 대통령의 이란 순방국에 태권도 시범공연단으로 급조 파견되었다.

아울러 한겨레가 입수한 문건 내용을 보면 청와대가 미리 K-스포츠 재단에서 시범단(비선 시범단인 태권도외교재단 총재 최창신 현재 대한태권도협회 회장)을 보내기로 결정하고 재단은 한 달만에 실체없는 비선 시범단을 급조 하였다.(K-스피릿 태권도 시범단 단장은 태권도외교재단 최창신 총재가 데리고 있는 남모 교수)

본 시민단체연대는 황교안 대통령 직무대행과 조윤선 장관에게 다음과 같이 엄중히 천명한다.

첫째 : 황교안 대통령 직무대행은 비선라인인 최순실의 먹이감 역할을 한 무모한 ‘문체부’의 해체를 주권자인 국민의 준엄한 명령으로 받아들이고 즉각 해체하라!

둘째 : 태권도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이하 ‘태권도진흥법’)에  따라 ‘문체부’가 태권도인들에게 분명히 약속한 정책과 재정지원을 위배하고 국기원 고유 정책과 인사 행정권까지 과도하게 간섭하는 행태는 국기원의 자율권을 심대하게 침해하고 태권도인들의 자존감을 상실케 한 폭거적 만행을 강력히 규탄한다.
따라서 지구촌 태권도인들의 성지인 국기원 장악음모를 즉각 중단하고 재단법인 국기원으로 환원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셋째 : 조윤선 장관은, 최순실 사단이 운영하는 미르재단과 K-스포츠 재단은, 국민의 공분을 사고있는 비정상의  단체이므로 국민정서법에 따라 재단 설립허가를 즉각 취소하라.
박영수특검팀은 대기업들로부터 청와대 권력을 동원해 불법모금한 금원을 국고로 환수하고 부당 취득한 최순실게이트의 관련자들에 대한 재산은 주권자인 국민의 명령에 따라 몰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넷째 : 지난 11월28일 대한태권도협회  회장에 당선된 최창신 회장은 태권도외교재단(총재)이 국정농단의 주범인 최순실과  연관된 의혹과 더불어 논란이 되고있는 과거의 부도덕한 행적에 대해서 명확한 입장을 밝혀라.
따라서 순수한 I.O.C 정신은 물론 청소년들의 교육적 측면과 태권도계 정서에 배치되므로 청렴성과 윤리,도덕성에 책임을 통감하고 즉각 회장직을 사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다섯째 : 태권도원은 정치적으로 '태권도진흥법' 이라는 미명하에 약3천억 여원의 국고와 민자, 태권도인들의 모금 등으로 건립되었는데 태권도를 장악하려한 최순실. 차은택 등과 연관된 의혹이 있는 사조직인 태권도외교재단(총재 최창신, K.T.A.회장)에게 사무실 사용의 편의를 제공한 것은 태권도원의 설립목적에 위배되므로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은 사무실을 즉각 폐쇄조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또한 정부는 태권도의 주인인 태권도인들의 지배적 여론에 따라 태권도원을 세

계태권도본부 국기원으로 통합하고 태권도인들이 국기원의 위상과 태권도진흥에 매진할 수 있도록 태권도진흥법을 개정하여 재단법인으로 즉각 환원 조치하라.

본 시민단체연대는 정부와 특검, ‘문체부’, 태권도외교재단, 태권도진흥재단 등의 향후 조치와 관련자들의 사퇴여부에 따라 국내외 태권도인들과 연합으로 정부기관과 관련자 교회 등에서 집회. 기자회견. 1인시위. 10만 서명운동 등으로 강력 대응할 것을 재차 엄중 촉구한다.

2017년 01월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 대표 김 덕 근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 상임의장 고 한 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