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인과 서울시민이 함께 하는 태권도 축제”
“태권도인과 서울시민이 함께 하는 태권도 축제”
  • 태권도타임즈
  • 승인 2016.07.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인과 서울시민이 함께 하는 태권도 축제”국기원-서울시, 8월 6~7일 ‘서울세계태권도지도자포럼’ 개최


국기원과 서울시는 “전 세계 태권도인과 서울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2016 서울세계태권도지도자 포럼’”을 오는 8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와 잠실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국내외 태권도인 1500여명과 서울시민이 참여한다. 포럼은 태권도 강연과 공연 관람 및 체험 행사로 진행되며 7월 11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http://www.taekwondoforum.org/)으로 강연 참가신청을 받는다.

8월 7일 오전 10시부터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태권도 강연마당’은 ‘태권도를 통한 인성교육’ 이라는 주제로 조세핀 킴 하버드 교육대학원 교수, 조벽 HD 행복연구소 소장, 이용태 퇴계학연구원 이사장의 강연과 김경원 미국태권도교육재단 이사장, 김진락 소리봄인성교육연구소 소장의 세미나로 진행된다.

잠실 한강시민공원에서 8월 6일과 7일 양일간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펼쳐질 ‘Kick Summer’행사는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의 시범 공연을 비롯해 서울시내 16개 태권도장의 시범 경연 및 국내외 태권도 지도자와 수련생들의 태권도 기록경연이 열린다.

이밖에도 서울시민의 체육 활성화를 위해 호신술과 격파, 전자타격기 등 태권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한편, ‘서울세계태권도 지도자포럼’은 민간 외교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세계 각국의 태권도 지도자를 초청해 서울이 태권도 모국의 수도임을 부각시키고, 태권도 학술교류 및 미래 가치 창출의 장으로 확대하겠다는 취지로 2009년부터 올해 6회째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