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장 자랑
광진구 연세정훈태권도
icon 연세정훈태권도
icon 2019-04-12 14:50:20  |  icon 조회: 362
첨부파일 : -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행’으로 태권도 향기를 내뿜는 연세정훈태권도입니다
저는 30여 년간 현장에서 태권도를 지도하는 사범이며, 꿈꾸어 온 스승의 길을 걷고 있는 중입니다.
마음과 신체, 그리고 인성을 다듬어가는 지도자로써, 제자들에게 할 수 있는 일은 그 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즐기는 삶을 만들어 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의 개발은 물론, 신체 단련과 예절, 그리고 사회적 봉사와 배려를 할 줄 아는 제자를 육성하고자 노력합니다.
야외에서 자연과 함께 바람, 물, 공기, 녹음을 느끼며 몸짓 표현을 통해 자신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인 “발차기 여행”을 통해 그 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하루 10시간 이상을 제자들과 함께 “발차기 촬영”을 하면서 대화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꿈을 이야기할 때 자연스럽게 사제지간의 관계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더구나, 발차기 여행은 태권도의 발차기 동작을 비롯해 품새 동작을 자신에 맞게 1,000컷트 이상을 촬영하며 육체적 한계에 부딪칠 때 인내하고 그것을 넘어 진정한 자신을 발견할 때에 “발차기 여행”의 목적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제자들이 웃음을 잃지 않고 즐기면서 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토닥여 주고, 한컷 한컷 자신의 포즈를 살펴보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제자들을 지켜보는 것이 나의 행복입니다.
저는 제자들에게 훌륭한 스승이 되고 싶습니다.
2019-04-12 14:50:20
58.120.138.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